애슬론 또봇2
- 제목애슬론 또봇2
- 제작사레트로봇,영실업
- 구성20분 * 13편
- 작품소개 및 줄거리로봇 피구경기에서 우승 후보팀들이 괴한에게 공격 받는 일들이 생기자, 해일은 로봇 레이스의 사건과 연관성
을 의심하는 수리와 함께 조사를 위해 강풍이 이끄는 태풍팀에 파일럿과 매니저로 합류한다. 로봇 피구계의 전
설로 불리우던 할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혼자 팀을 이끌며 고군분투하던 강풍은 흔쾌히 해일과 수리를 받아들
이고 새로 태어난 애슬론 토네이도와 발칸, 그리고 록키의 파일럿이 된다. 해일과 강풍은 성격도 목표도 달라
서로를 이해하지 못 할 때도 있고 실수를 할 때도 있지만 함께 로봇 피구를 하고, 악당 룰라바이에 맞서 싸우
는 과정에서 절친한 친구로 성장해 간다.
해일
또봇 애슬론 알파, 베타, 세타의 파일럿. 로봇 피구 대회에서 우승 후보 팀들이 괴한의 공격을 받고 있다는 사 실 을 알고 이를 조사하기 위해 강풍이가 있는 태풍팀에 합류한다. 또래 보다 작은 키에 대해 콤플렉스를 갖 고 있고 체력도 약하지만 정의감 만큼은 철철 넘치는 소년.
강풍
또봇 애슬론 토네이도, 발칸, 록키의 파일럿. 로봇 피구계의 전설인 강통의 손자. 어릴적 부터 강통과 함께 태 풍 팀이라는 이름으로 로봇 피구대회에 출전했으나 강통이 세상을 떠난 이후 홀로 피구로봇들과 함께 경 기 를 계속 하고 있다. 힘이 세고 언제나 활기찬 성격. 먹성도 좋아 항상 소시지를 들고다니며 우물거린다.
알파
슈퍼카가 모델인 변신 로봇. 깔끔하고 예민한 성격의 소유자이다. 주특기는 빠르게 가속하는 광자가속과 순 간 적 으로 상대의 움직임을 봉쇄하는 광자폭풍이다.
베타
양산형 경주차가 모델인 변신 로봇. 흥이 많고 자유로운 성격의 소유자이다. 주특기는 빌딩을 자유자재로 올 라 가 며 도심을 가로지르는 파쿠르 기술과 불꽃을 내며 저돌적으로 상대를 가격하는 불꽃전차다.
세타
경차가 모델인 변신 로봇. 해일이 탑승하는 로봇이다. 언제나 해일을 보살피고 걱정하는 해일 바라기. 소심 한 성 격이지만 필요할 때 적절한 조언을 잘 한다. 주특기는 보호기능을 가진 버블 스피어다.
토네이도
경찰차의 형태를 한 변신 로봇. 감수성이 예민하다. 고운이 손가락 끝에 미각센서를 달아주어서 맛을 느낄 수 있 다. 피구 경기에서는 강한 스핀을 이용해 공의 궤적을 휘게 만드는 기술들을 사용한다. 대표적인 기술 로 는 좌 회 전 슛, 우회전 슛, 유턴 슛 이 있다. 전투시에는 토네이도 킥을 이용해 악당들을 물리친다.
발칸
소방차의 형태를 한 변신 로봇. 진지한 소방관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. 안전 제일 주의자. 위험한 순간에 민첩 하 게 반응해 사건을 해결한다. 피구 경기에서는 강한 수압을 이용한 기술을 사용한다. 대표적인 기술로는 아 쿠 아 캐논 볼, 워터 폴이 있다. 화재시에는 아쿠아 젯을 사용해 불길을 진압한다.
록키
포크레인의 형태를 한 변신 로봇. 장난기와 호기심이 많은 성격. 로봇 피구대회에서는 포크레인 삽을 이용 한 기 술을 사용한다. 대표적인 기술로는 셔블 캐치, 셔블 스매시가 있다. 전투시에는 셔블 펀치를 사용해 악당 들 을 물 리친다.
챔피언
알파, 베타, 세타가 합체한 로봇. 단호하고 자신감에 찬 성격의 소유자로, 전투는 물론 로봇 피구 경기에서 도 활 약한다. 경기에서는 한 번이라도 공을 맞으면 합체 구성원인 알파 베타 세타가 모두 아웃 된다는 위험 을 안 고 있 음에도 걱정 하나 없이 강속구를 던지는 공격을 마음껏 쏘아댄다. 주무기로는 ‘승리슛’과 ‘승리 파’ 그 리 고 승리 펀 치, 승리연발 등 있다.
마그마식스
알파, 베타, 세타, 토네이도, 록키, 발칸이 모두 합체한 괴력의 6단 합체 로봇. 전투 전문이며, 활화산처럼 힘 과 열정이 넘친다. 해일과 강풍이 공동으로 조종하며, 두 사람의 마음이 잘 맞아야 마그마식스의 힘을 최고 조 로 이 끌어낼 수 있다. 미식축구를 연상케 하는 육탄 공격 ‘볼케닉 대쉬’, 펀치공격인 ‘볼케닉 스트라이크’ 용암 을 분출 하는 볼케닉 이럽션을 주로 사용하며, ‘볼케닉 코어’라는 필살 무기를 갖추고 있다.